간호사

간호사
간호사.png
정보
유형 마을
최대 체력 250
넉백 저항 50%

간호사NPC중 하나로 일정량의 돈을 받고 디버프를 없애거나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NPC이다. 치료비는 약간의 틀:구리 동전에서 틀:은 동전사이로 얼마나 많이 치료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디버프 하나를 치료하는데에 틀:은 동전 틀:구리 동전이 필요하다.

간호사를 입주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들을 따라야 한다.

  • 비어있는 집이 있다.
  • 최대 체력이 100보다 높다 (최소한 한번 이상 생명의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최대 체력을 올린다).
  • NPC 상인이 입주하고 있다.

이름[편집 | 원본 편집]

간호사는 다음과 같은 이름을 같는다.: Molly, Amy, Claire, Emily, Katie, Madeline, Katelyn, Emma, Abigail, Carly, Jenna, Heather, Katherine, Caitlin, Kaitlin, Holly, Kaitlyn, Hannah, Kathryn, Lorraine, Helen, Kayla, Lisa, and Allison. 이중, 8개의 간호사의 이름은 "Catherine"이라는 이름의 변형이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 만약 체력이 100%임에도 불구하고 간호사가 돈을 요구할 경우, 현재 받고 있는 디버프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 만약 맥주로 받을 수 있는 디버프 취함을 생각한다면, 치료를 받은 뒤에 맥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간호사의 치료는 디버프 유형을 모두 없애버린다.

상식[편집 | 원본 편집]

  • 적월동안 간호사와 기계공 사이에 다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월동안 간호사와 기계공의 대사들이 공격적인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상인이 "오 그래. 기계공과 간호사가 다투는 소리를 여기서 들을 수 있다고." 라는 말을 한다.
  • 무기상이 간호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고 간호사도 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대사를 통해 볼수 있다. "저기요, 무기상이 의사를 봐야 한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냥 궁금해서 말이죠." 이 대사에서 간호사가 무기상을 치료해주며 시간을 같이 보내고 싶어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화[편집 | 원본 편집]

적월이 아닐 경우:

  • "어디 다친곳을 보여주실래요?."
  • "뭐 이정도는 제가 여태까지 본 상처중 가장 큰 상처는 아니네요. 물론, 전 이보다 더 큰 상처를 본적이 있죠."
  • "머리를 돌리고 기침을 해보세요."
  • "나는 폭파 전문가가 조금더 조심했으면 좋겠어요. 매일 그의 팔을 다시 꿰매어 주는데 지친다고요." (폭파 전문가가 있을때.)
  • "막대사탕 하나 먹을래요?"
  • "다음에 가이드랑 진지한 대화를 해봐야 겠어요. 어떻게 그리 자주 용암에 심각한 상처를 입고 오는건지...?" (가이드 부두 인형을 용암에 던지는 것을 나타냄.)
  • "저기요, 무기상이 의사를 봐야 한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냥 궁금해서 말이죠." (무기상이 있을때.)
  • "혹시 당신, 노인이 던전에서 서성거리는걸 보셨나요? 뭔가 불안해 보이던데 말이죠." (스켈레트론을 죽이기 전에.)

적당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어린이처럼 때 쓰지 마세요! 제가 본 심각한 상처에 비하면 당신은 아무것도 아니에요."
  • "또 당신을 괴롭히는 것들과 문제가 있는건가요?"
  • "이건 봉합이 필요하겠는데!"
  • "당신은 반쯤 소화가 되어보여요. 예전처럼 슬라임들을 따라다닌거에요?"
  • "기다려봐요, 어린이용 반창고가 여기 어딘가 있을텐데..."
  • "이제 가보세요, (플레이어 이름). 이제 괜찮아 질거에요. 칫."
  • "그렇게 하면 아프다고요? 그럼 그렇게 하지 마세요."

심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오늘 우리는 여기에 작별을 고하기 위해 모였... 오, 당신은 괜찮아 질꺼에요."
  • "이러니까 훨씬 좋아보이는데."
  • "으흐.. 당신 얼굴에 대체 무슨일이 일어난거죠?"
  • "왼팔을 저기에 놓고왔잖아요. 당신을 위해 가져올게요."
  • "아이고, 맙소사... 저의 봉합 기술이 좋긴 하지만 그렇게 전문직은 아니에요."

적월일 경우:

  • 다치지 않았거나 적당한 상처를 입었을때:
    • "이건 도대체 무슨 의미야!?
    • "당신 말투가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아요."
    • "왜 여기 온거죠? 피를 흘리고 있지 않으면 여기 올 필요가 없어요. 나가세요."
    • "뭐요?!"
  • 심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죽을 생각이면 기왕 밖에서 죽어요."
    • "서둘러서 피를 멈추세요."
    • "제 몸에 피를 묻히지 않는게 좋을껄에요."

치료를 눌렀을 경우:

  • 조그마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뭐 그리 심한 상처는 아니네요. 지금은 어때요?"
  • 적당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괜찮나요? 더 이상 높은곳에서 뛰어 내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 심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어떻게든 했지만, 흉터가 남을 거에요."
  • 아주 심각한 상처를 입었을 경우:
    • "얼굴을 꿰매어 주긴 하는데... 다음엔 더 조심하라고요."
  • 상처 없이 치료를 누를 경우:
    • "저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지 마요."
    • "제가 행복한 결말을 주지 않아요."
    • "당신이 성형수술을 하기 전까지 더 이상은 못하겠어요."
  • 돈 없이 치료를 누를 경우:
    • "미안하지만, 돈이 없어서 안되겠네요."
    • "당신이 준 돈보다 더 많이 있어야 돼요."
    • "제가 공짜로 일하는건 아니에요."

역사[편집 | 원본 편집]

  • 1.1: 이제 간호사가 처음 나올때 임의의 이름이 설정된다. 또한, 죽을 경우 설정된 이름이 문구로 띄워지고 다른 NPC들도 대화에 간호사의 이름을 사용한다.
  • 시험판: 첫 공개.
친화적 NPC
 
하드모드 이전 가이드 • 염료상 • 상인 • 폭파 전문가 • 화가 • 간호사 • 숲의 요정 • 무기상 • 파티 소녀 • 고블린 땜장이 • 주술사 • 미용사 • 의류상 • 기계공 • 낚시꾼
하드모드 해적 • 송로 버섯 • 마법사 • 스팀펑커 • 사이보그 • 산타 클로스
외부 NPC 떠돌이 상인 • 노인
관련 둘러보기
파일:틀:적.png 24x24 • 파일:틀:하드모드 적.png 24x24 • 파일:틀:이벤트 적.png 24x24 • 파일:틀:보스.png 24x24 • 파일:틀:동물.png 24x24 • 파일:틀:마을 npc.png 24x24 • 파일:틀:애완동물.png 24x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