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간호사.png
마을 NPC입니다. 이 NPC를 불러오기 위해서는 이 필요합니다.
마법사
마법사.png
정보
유형 마을 – 구출
최대 체력 250

마법사는 하드모드NPC하드모드 이후 지하 아래 깊이를 탐험할 때 묶여있는 상태로 발견되며, 풀어줄 경우 마법과 관련된 아이템을 판매한다. 나타날 때에는 고블린 수리공기계공처럼 화면의 끝 부분에서 나타난다.

판매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마법사가 풀려나면 다음 물건들을 판매한다:

가방

아이템 가격 구매 조건
파일:얼음 막대.png 얼음 막대 틀:백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마법서.png 마법서 틀: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상급 마나 물약.png 상급 마나 물약 틀:은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음악 상자.png 음악 상자 틀: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종.png 틀: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하프.png 하프 틀: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수정 구슬.png 수정 구슬 틀:금 동전 언제든지 구매가능.
마법사의 모자.png 마법사의 모자 틀:금 동전 할로윈 동안.

이름[편집 | 원본 편집]

마법사는 다음과 같은 이름을 가진다: Dalamar, Dulais, Elric, Arddun, Maelor, Leomund, Hirael, Gwentor, Greum, Gearroid, Fizban, Ningauble, Seonag, Sargon, Merlin, Magius, Berwyn, Arwyn, Alasdair, Tagar, Wizard, and Xanadu.

대화[편집 | 원본 편집]

  • "음, 안녕, [플레이어와 성별이 같은 다른 NPC의 이름]! 오늘은 어떻게 도와줄까?"

밤 동안:

  • "네 귀 뒤에서 동전을 찾아볼까? 싫어? 알았다고."
  • "나는 다른 사람을 유혹할 수 있는 초콜렛을 만들수 있는데 너가 만약 관심이.. 싫어? 알았다고."
  • "마법의 사탕 몇개 얻고싶어? 싫어? 알았다고."

낮 동안:

  • "돌을 슬라임으로 만들수 있는 마법의 반지를 원하지 않아? 뭐 나도 별로."
첫 테라리아의 mod에서 블록을 몬스터로 만드는 반지가 있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 "누군가 나한테 우정은 마법같은 것이라고 했었지. 참 말도 안되는 소리야. 우린 우정으로 사람을 개구리로 만들수 없잔아."
어린이 만화 마이 리틀 포니: 우정은 마법을 나타낸다.
  • "천사 조각상에 생명을 불어넣으려고 했던 적이 있었어."
  • "너, 지금 내 수정 구슬을 훔쳐볼려고 온거지?"
  • "지금 너의 미래가 보인다... 너는 나를 위해 많은 물건들을 살꺼야!"

집이 없을 경우

  • "오오오 나의 영웅!"
  • "오, 이 얼마나 영웅적인가! 나의 구출에 감사를 표하고 싶네, 젊은 (신사/숙녀)여!"
  • "이제 안면도 텄으니까, 너희 집에 들어가서 같이 살아도 되지?"

구출할 경우

  • "용감한 나의 영웅, 구해줘서 고마워 젊은이! 이 구속이 슬슬 짜증 나기 시작했었다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편집 | 원본 편집]

  • 넓은 던전 지역의 빈공간에서 마법사를 찾을 확율이 높다.

상식[편집 | 원본 편집]

대부분의 마법사의 이름은 유명한 마법사들의 이름을 따왔다.

  • Merlin은 아서 왕, Elric 형제들은 강철의 연금술사, Ningauble은 판타지 소설, Leomund, Fizban, and Dalamard은 던전앤 드래곤에서 본딴 것이다.
  • 마법사는 약간의 노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혹 플레이어와 마을에 있는 NPC의 이름을 헷갈려한다.
  • 밤에 마법사의 대사는 언제나 "싫어? 알았다고."로 끝난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 1.1.1: 자동 멈춤을 사용하여 마법사를 풀어줄수 있다.
  • 1.1: 첫 공개.
친화적 NPC
 
하드모드 이전 가이드 • 염료상 • 상인 • 폭파 전문가 • 화가 • 간호사 • 숲의 요정 • 무기상 • 파티 소녀 • 고블린 땜장이 • 주술사 • 미용사 • 의류상 • 기계공 • 낚시꾼
하드모드 해적 • 송로 버섯 • 마법사 • 스팀펑커 • 사이보그 • 산타 클로스
외부 NPC 떠돌이 상인 • 노인
관련 둘러보기
파일:틀:적.png 24x24 • 파일:틀:하드모드 적.png 24x24 • 파일:틀:이벤트 적.png 24x24 • 파일:틀:보스.png 24x24 • 파일:틀:동물.png 24x24 • 파일:틀:마을 npc.png 24x24 • 파일:틀:애완동물.png 24x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