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의 벽

틀:공략법 문서

육체의 벽
육체의 벽.png
정보
유형 보스
환경 지하세계
최대 체력 8000 (공유)
아이템 (갯수) 확률
파일:치유 물약 .png 치유 물약
• 5-15
100%
파일:폰해머 .png 폰해머
100%
파일:파쇄자의 검 .png 파쇄자의 검
16.67%
파일:시계태엽 돌격소총 .png 시계태엽 돌격소총
16.67%
파일:레이저 소총 .png 레이저 소총
16.67%
파일:전사의 휘장 .png 전사의 휘장
16.67%
파일:마법사의 휘장 .png 마법사의 휘장
16.67%
파일:궁수의 휘장 .png 궁수의 휘장
16.67%
파일:육체의 벽 가면 .png 육체의 벽 가면
14.29%
파일:육체의 벽 트로피 .png 육체의 벽 트로피
10%

육체의 벽(영어 WoF, 한국어 월오플, 육벽, 고기벽)은 보스중 하나로 지하세계에서 소환할 수 있는 보스이다. 육체의 벽은 하드모드 이전 가장 어려운 보스이며, 또한 격파시 해당 세계는 하드모드에 진입하게 된다. 육체의 벽을 격파하기 위해서는 눈이나 입을 공격해야 한다. 두 눈과 중앙에 있는 입은 서로 체력을 공유하기에 어떠한 것을 공격해도 된다. 이때, 눈이 방어력이 낮으므로 눈을 공격하면 더욱 빠르게 육체의 벽을 격파할 수 있다.

소환[편집 | 원본 편집]

소환된 육체의 벽.

육체의 벽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지하세계에 있는 용암 웅덩이에 가이드 부두 인형을 떨어뜨려야 한다. 가이드 부두 인형지하세계에 희귀하게 산란되는 부두 악마를 잡아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육체의 벽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가이드가 생존하고 있어야 하며,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세계에 없을 경우 육체의 벽은 소환되지 않으며 가이드 부두 인형만 타버리게 된다. 그러므로 가이드 부두 인형을 던지기 전에 가이드가 살아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공격[편집 | 원본 편집]

육체의 벽은 수직으로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매우 큰 기둥이다. 육체의 벽은 플레이어를 향하여 계속 밀어붙이기 때문에 싸우는 동안 계속 뒤로 도망가게 된다. 또한, 육체의 벽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더욱 빠르게 밀어붙인다. 육체의 벽이 세계의 가장 자리에 도달하기 전에 격파해야 하며, 만약 세계의 끝에 도달할 경우 패배로 간주되어 지하세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죽게 되며, 이때 "<플레이어 이름>을/를 핥았다"는 문구가 띄워진다.

아레나를 건축시, 다른 보스처럼 고정형 아레나는 전혀 통하지 않으므로, 수평으로 긴 다리를 건설하여야 한다(수천 타일 가량 정도). 또한 수면걷기의 물약을 사용하거나, 용암 장화를 착용하면 용암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혹시나 용암에 빠질 수 있는 위험을 막기 위하여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오는 헝그리는 육체의 벽과 연결된 작은 입이다. 헝그리는 육체의 벽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헝그리는 충분한 피해를 받으면 육체의 벽과 끊어지게 되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데, 이때 육체의 벽과 끊어진 헝그리는 육체의 벽과의 체력에 비례하는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헝그리는 육체의 벽과의 전투에서는 매우 거슬리는 존재이므로 초기에는 육체의 벽을 공략하는 것 보다 체력이 높아서 약한 헝그리들을 빨리 공격을 줘서 육체의 벽과 끊어줘야 없애야 한다. 또한 75% 확률로 생명도 떨구므로 빨리 없애는 것이 좋다.
  • 위와 아래에 있는 눈은 레이저를 발사한다. 육체의 벽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레이저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속도가 빨라지며, 발사하는 빈도수가 증가한다.
  • 중앙에 있는 입에서는 거머리를 뱉어낸다. 육체의 벽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거머리를 뱉는 마릿수와 뱉는 빈도수가 증가한다.
  • 혓바닥에 걸린 플레이어는 지하세계를 벗어나지 못하여, 도망가려고 하는 플레이어를 붙잡아 육체의 벽 입 앞으로 당겨온다.

만약, 육체의 벽과의 전투중 마법의 거울을 이용하거나, 강제로 어떻게든 지하세계를 벗어나는 경우 "<플레이어 이름>은/는 탈출을 시도하였다|라는 문구와 함께 즉시 죽어버린다.

육체의 벽 격파 이 후[편집 | 원본 편집]

육체의 벽이 격파된 이후에는 중앙의 입을 중심으로 악마석 벽돌로 쌓여진 밀폐된 아이템 상자를 남기며, 아이템 상자 안에는 육체의 벽의 전리품이 존재한다. 이중 무조건 나오는 아이템이 바로 폰해머이다.

처음 육체의 벽이 격파되면 세계가 하드모드에 진입하게 되어 더욱 강력한 적들을 만나게 된다. 또한, "고대의 빛과 어둠이 깨어났다"라는 문구와 함께 가장 밑부터 시작하여 V자 모양, 혹은 X자 모양으로 코럽션(혹은 크림슨)과 할로우가 퍼져 나아간다.

참고: 하드모드에 대해 더욱 많은 정보를 볼려면 하드모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구성 요소[편집 | 원본 편집]

육체의 벽 눈
육체의 벽 눈.png
정보
유형
최대 체력 8000 (공유)
헝그리
헝그리.png
정보
유형
최대 체력 240
헝그리 2
헝그리 2.png
정보
유형
최대 체력 80
아이템 (갯수) 확률
파일:생명 .png 생명
75%

참고[편집 | 원본 편집]

  • 만약 부두 악마를 찾고 있다면, 부두 악마를 죽일 때 인형이 의도치않게 용암으로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것.
  • 업데이트 이후 모바일 버전에서는 육체의 벽을 격파하면 하드모드에 진입되며, 폰해머도 떨군다.
  • 가이드 부두 인형을 떨구기 전에, 먼저 가이드가 살아있는지를 확인할 것. 가이드는 에 부활한다.

[편집 | 원본 편집]

  • 중력 포션, 옵시디언 피부 포션, 로켓 장화, 용암의 장화등으로 지하세계를 쉽게 다닐 수 있다.
  • 눈과 입은 방어력이0이므로 집중해서 쏘면 된다.
  • 육체의 벽의 스폰 장소는 부두 인형이 중앙을 기준으로 왼쪽에 떨어졌으면 왼쪽 끝에,오른쪽에 떨어졌으면 오른쪽 끝에 스폰된다.*육체의 벽과 싸울 다리를 지을때, 천장이 높고 매우 평평해야 한다.
  • 당신이 월드를 백업하면 노멀모드로 바뀔수도 있다.
  • 다이아몬드 지팡이, 악마의 낫, 나이트 엣지로 헝그리를 쉽게 잡을 수 있다.
  • 활과 석궁에 불화살이나 저주받은 불화살을 쏴서 육체의 벽의 체력을 많이 깎을 수 있다.
  • 폭탄다이너마이트를 쓰면 지하세계에

빨리 갈 수 있다.

  • 플레이어가 같은 장소에서 여러번 육체의벽과 싸운다면, 당신의 기록을 옵시디언 벽(아이템 용암에 빠지지말라고 둘러지는 벽)으로 기록할 수 있다.
  • 용암이 너무 많으면,폭탄을 세계 밖으로 던져서 그 안에 용암을 넣을 수 있다.
  • 유성 대포과 유성250개로 육체의 벽을

쉽게 잡을 수 있다.

버그[편집 | 원본 편집]

육체의 벽이 격파되자마자 하드모드 광석이 생긴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보스
 
하드모드 이전 왕 슬라임 • 여왕 벌 • 크툴루의 눈 • 세계를 먹는 자 • 크툴루의 뇌 • 스켈레트론 • 육체의 벽 • Mobile-phone-icon.png레퍼스
하드모드 쌍둥이 • 파괴자 • 스켈레트론 프라임 • 플랜테라 • 골렘 • Console only.png오크람 • 듀크 피시론
호박의 달 탄식하는 나무 • 호박왕
서리의 달 울부짖는 상록수 • 산타-NK1 • 얼음 여왕
관련 둘러보기
파일:틀:적.png 24x24 • 파일:틀:하드모드 적.png 24x24 • 파일:틀:이벤트 적.png 24x24 • 파일:틀:보스.png 24x24 • 파일:틀:동물.png 24x24 • 파일:틀:마을 npc.png 24x24 • 파일:틀:애완동물.png 24x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