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ria Wiki
Advertisement

토양 블록은 게임내에 미네랄처럼 중요한 블록이다. 토양 블록은 기본적으로 곡괭이를 이용하여 캐낼 수 있으며, 토양 자체가 블록으로 처리되어 해당 블록을 가질 수 있다. 모든 토양은 최대 999개까지 쌓을 수 있다.

토양들은 대부분 땅속에서 발견할 수가 있다. 또한 깊은 동굴 속에서 더욱 많은 토양을 볼 수 있다.

유형 설명
흙 블록 흙 블록 은 세계의 지상에서 플레이어가 가장 쉽고 가장 먼저 발견하게 되는, 돌 다음으로 가장 흔한 토양이다. 이 흙에는 잔디가 자라나며, 오염지대, 진홍지대, 신성지대에 의하여 지배된 잔디가 확산된다.
돌 블록 돌 블록 은 플레이어가 두번째로 발견하게 될 토양으로 테라리아 내에서 가장 많은 분포량을 자랑합니다. 이 돌은 흙보다 내구성이 강하여 건축자재로써 "안전한" 물품으로 간주됩니다.
모래 블록 모래 블록 모래는 사막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노란색 블록으로, 모래는 다른 블록과 달리 중력에 영향을 받아 공중에 머물 수가 없어 아래로 떨어진다. 떨어지는 모래는 발사체 모래 공으로 변하며, 이 모래 공에 닿은 플레이어 혹은 NPC는 피해를 받는다. 그러므로 모래가 있는 곳에서는 채광시 되도록이면 약간 떨어져서 작업을 해야 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모래에 파묻힐 경우 디버프 압박에 걸리게 되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받는다. 이 모래는 용광로에서 유리사암으로 만들 수 있다.
점토 블록 점토 블록 점토는 지상에서 드물게 발견할 수 있는 토양이다. 점토는 빨간색 벽돌, 그릇, 점토 화분을 만드는데에 사용된다.
진흙 블록 진흙 블록 진흙은 세계에 드물게 발견할 수 있으나, 정글에서는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진흙은 정글 잔디발광버섯 잔디를 심어 자라게 할 수 있다. 1.2 이후에는 발광버섯 잔디의 성장 속도가 증가하였으며, 또한 지상에서도 성장한다. 잔디가 없는 진흙에는 반짝이꽃이 성장할 수 있으며, 정글 잔디가 자라난 진흙에는 월광초가 성장할 수 있다. 하드모드 이후에는 오염된 잔디에 의해 흙으로 바뀔 수 있다.
재 블록 재 블록 지하세계를 이루는 토양이다. 이 재 안에는 지옥석이 매장되어 있다. 이 재에는 화염초가 자랄 수 있다.
실트 블록 실트 블록 실트는 모래처럼 중력에 영향을 받는 토양이다. 주로 동굴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1.2 이후 추출기를 이용하여 광석보석을 추출할 수 있으며, 스투코를 만들기 위한 재료로 사용된다. 모래와는 다르게 오염지대신성지대에 대한 지배에 면역성을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