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함정 블록

Terraria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록 지형 습득 조합 참고
활성화된 돌 블록.png 활성화된 돌 블록 지하 Tango Tick1.png Tango Tick1.png 전기를 공급 시 비활성화된 돌 블록으로 전환된다. 세계에서는 지하동굴에서 바위를 떨어뜨리기 위한 함정 형태로 나타난다.
비활성화된 돌 블록.png 비활성화된 돌 블록 지하 Tango Tick1.png Tango Tick1.png 전기를 공급 시 활성화된 돌 블록으로 전환된다. 비활성화된 돌 블록 자체는 자연적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플레이어에 의해 전환 시 언제든지 얻을 수 있다. 비활성화된 돌 블록은 배경처럼 플레이어와 NPC가 통과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폭발물.png 폭발물 지하 Tango Tick1.png Tango Tick1.png 폭발물은 세계에서 가장 보기 드문 유형의 함정이다. 폭발물은 자연적으로 동굴에서 나타나기도 하며 두 가지의 유형이 있다. 대표적인 유형은 땅 속에 몰래 하나의 폭발물이 숨겨져 있고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가압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개 동굴에 위험한 요소로 가득하기에 플레이어는 제대로 폭발물을 인지하지 못 하고 피해를 받을 수 있다. 다른 형태로 기폭 장치와 연결된 형태이다. 이 경우에는 광물이 평소보다 비정상적으로 더욱 많은 대형 덩어리 형태로 있으며 대개 폭발물은 눈에 띄게 나타난다. 폭발물에 전기를 공급 시 즉각 폭발하면서 주변의 파괴되는 블록을 모조리 파괴하고 동시에 극도로 높은 피해를 가한다. 폭발물에 의해 휘말린 플레이어는 거의 항시 죽을 것이다.
다트 함정.png 다트 함정 지하, 동굴, 던전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다트 함정은 해당 전방 방향으로 곧게 나아가는 다트를 발사하는 함정 블록이다. 다트는 대개 가압판과 연결되어 있으며 항시 다트가 누르는 대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가압판과 다트 함정의 높이는 3 블록 미만). 다트에 닿아 피격한 대상은 10초간 디버프 에 걸리게 된다.
슈퍼 다트 함정.png 슈퍼 다트 함정 리자드 사원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슈퍼 다트 함정은 일반 다트 함정보다 더욱 강화된 피해를 주는 함정 블록이다.
창 함정.png 창 함정 리자드 사원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창 함정은 전방으로 창을 길게 뻗고 다시 돌아오는 함정이다. 창에 접촉하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뾰족한 공 함정.png 뾰족한 공 함정 리자드 사원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가시 공 함정은 높게 튀어오르는 위협적인 가시 공을 뿌린다. 가시 공은 긴 시간동안 무작위로 마구 튀어오르며 닿는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화염 함정.png 화염 함정 리자드 사원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화염 함정은 전방으로 길게 뻗어나아가는 화염 줄기를 순간적으로 발사한다. 화염에 닿은 대상은 디버프 불이야!에 걸리게 된다.
가시.png 가시 던전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가시는 접촉하는 플레이어에게 지속적 피해를 주는 블록이다. NPC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는다.
나무 가시.png 나무 가시 리자드 사원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나무 가시는 접촉하는 플레이어에게 지속적 피해를 주는 블록이다. 나무 가시보다 더욱 강력한 피해를 준다. NPC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는다.
간헐천.png 간헐천 Desktop only.png 지하, 동굴 Tango Tick1.png Tango Cross1.png 간헐천은 깊은 곳에서 블록 사이에 나타나는 함정으로 위로 화염불꽃을 발사한다. 화염불꽃 함정과 유사하지만 블록과 을 무시한 채 최장 거리까지 화염 줄기를 발사한다. 바닥이나 천장에만 배치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