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토양에서 넘어옴)
1.3.3.3의 모든 블록의 목록.

블록은 테라리아 세계 전체를 이루고 있는 요소이다. 모든 블록은 모든 게임의 지형을 구성하며 특정 블록의 유형은 특정한 지형을 결정시킨다. 거의 모든 블록을 플레이어가 직접 회수하여 얻을 수 있고 곡괭이 (혹은 드릴)로 얻을 수 있다. 모든 블록은 인벤토리 내에서 한 묶음에 최대 999개까지 쌓을 수 있다.

  • 테라리아 세계에 가장 흔한 블록은 흙 블록돌 블록이다.
  • 대부분의 블록 하나는 벽면 네 개로 만들 수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하다. 거의 모든 블록은 그에 해당되는 벽면을 가지고 있다.
  • 대부분의 블록은 플레이어를 비롯한 많은 개체가 통과되지 않으며 이는 대상의 이동을 차단하거나 방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배경 블록에 속하는 일부 블록은 그런 대상의 이동을 차단하지 못 한다. 배경 블록은 비활성화된 돌 블록, 살아있는 불꽃 블록, 방울, 연기 블록이 있다.
  • 모든 블록은 망치를 사용하여 반 블록이나 각진 슬로프를 만들 수 있다.

자연에서 발견되는 것과 플레이어가 만들 수 있는 블록을 포함하여 테라리아 내에는 총 192개의 블록이 존재한다.

돌 블록.png 자연 생성 블록[편집 | 원본 편집]

다음의 블록은 세계 생성 시 자연적으로 생겨나는 블록이다. 따라서 대부분은 재생성이 존재하지 않지만 대신 세계를 새롭게 재생성함으로써 더욱 많이 얻을 수 있다.

흙 블록.png 토양 블록[편집 | 원본 편집]

토양 블록은 게임 내에서 가장 다루기 쉬운 블록의 유형 중 하나로 세계의 대부분을 구성한다. 이 토양 블록 위에는 많은 식물이 자연적으로 자라날 수 있으며 수준이 낮은 구리 곡괭이주석 곡괭이로도 쉽게 회수할 수 있다 (아래에 언급되는 지배된 돌 블록 제외). 오염지대, 진홍지대, 신성지대에 지배될 수 있는 블록은 오로지 토양 블록이다. 모든 토양 블록은 폭발물 아이템에 파괴된다.

블록/토양 블록
[link]여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음)[/link]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호박.png 성장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식물처럼 자라나 언제든지 얻을 수 있는 블록으로, 이러한 블록은 배치 시 곡괭이를 이용하여 회수할 수 있다. 또한 폭발물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

성장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태양판 블록.png 기타 발견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자연적으로 생기며, 세계의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발견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다트 함정.png 함정 블록[편집 | 원본 편집]

함정 블록은 세계 곳곳에서 발견된다. 다른 블록과 달리 함정 블록은 전선을 연결하여 전류를 공급시켜 발동시킬 수 있는 특수한 효과가 있다. 모든 함정 블록은 폭발물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

함정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녹조류 광석.png 광석 블록[편집 | 원본 편집]

광석은 대개 지하에서 얻을 수 있으며 흔히 용광로에서 녹여서 하나의 주괴를 만들며 그렇게 만든 주괴는 여러 광물 장비나 무기, 가구등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광석 자체로는 광물 벽돌을 포함한 블록을 만드는데에 사용된다.

광석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블록.png 보석 블록[편집 | 원본 편집]

보석은 지하의 광맥중 찾을 수 있는 가치있는 아이템이다. 보석을 발견시 두가지 형태로 발견되는데, 블록 자체로 존재하는 형태와 보석 결정이 돌 블록에 붙어있는 형태로 존재한다. 보석은 결정의 형태로 배치할 수 있지만, 블록 타일 자체로 배치할 수 없다.

호박 또한 보석의 일종이나, 지하에서 찾을 수 없으며, 실트진창눈추출기에 넣어서 얻을 수 있다.

보석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녹조류 벽돌.png 조합 가능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아래 블록은 작업 기구에서 조합을 통하여 얻을 수 있다.

조합 가능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png 기타 블록[편집 | 원본 편집]

동양식 나무.png 구매 가능 블록[편집 | 원본 편집]

NPC에게 구매할 수 있는 블록이다.

구매 가능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불꽃 블록.png 습득 가능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을 처치하여 얻을 수 있는 블록이다.

습득 가능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마법의 얼음 블록.png 소환 가능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어떠한 조건에 의하여 플레이어가 직접 배치하지 않고도 나타나는 블록이다.

소환 가능 블록
이 테이블은 자바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이 테이블이 표시하려는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편집 | 원본 편집]

Achievement Bulldozer.png Bulldozer"Destroy a total of 10,000 tiles."
10,000개의 블록을 채굴하십시오.
Achievement Landscaper.png Landscaper"You have removed more than 10,000 blocks!"
10,000개의 블록을 채굴하십시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 나무, 상자, 제단이 배치된 블록은 상단에 있는 아이템을 제거할 때 까지 먼저 블록을 캐낼 수 없다.
  • 자라난 잔디와 이끼는 먼저 식물이 파괴되기 전에 바로 캐낼 수 없다. 이러한 블록을 캐내기 위해서는 별도의 하나의 타격이 필요하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 1.3.0.1: 더욱 다양한 블록 아이템 추가.
  • 1.2:
    • 벽돌, 목재, 돌, 그리고 잔디는 이제 서로 혼합될 수 있다.
    • 아이템과 타일 이미지는 이제 서로 고유한 이미지를 갖는다.
    • 다양한 새로운 블록 추가.
  • 시험판: 첫 공개.
둘러보기 상자 종합 : 블록벽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