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begun migration of most wikis to our new host, Amazon Web Services. All but the top 100 wikis are in read-only mode until the migration is complete. Estimated completion: TBD -- Update: Fri 10/20 11pm UTC - We have encountered some unexpected issues. Our staff is working around the clock to complete this process as quickly as possible. Thank you for your patience.

하드모드

Terraria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대의 빛과 어둠의 영혼이 깨어났다."

하드모드육신의 장벽을 물리친 후 영구적으로 활성화된다.

하드모드에서는 오염지대 지하 또는 진홍지대 지하 그리고 신성지대 그리고 신성지대 지하라는 새로운 환경이 등장한다. 오염지대진홍지대 그리고 신성지대는 월드에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결국 전체 맵을 차지할 수 있다.

제단폰해머로 부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들이 등장하고, 일부 들이 더 강해진다. 또한 NPC들이 파는 일부 상품의 가격이 오른다.

환경들[편집 | 원본 편집]

육신의 장벽격파 후 나오는 문구인 "The ancient spirits of light and dark have been released."("고대의 빛과 어둠의 영혼이 깨어났다.")가 나오는 즉시, 새로운 환경이 "V"자 형태로 지하세계의 중심부에서 생성된다.

오염지대진홍지대 그리고 신성지대는 주로 ,모래,얼음 블록 그리고 눈 블록을 바꾼다. 정글진흙오염지대진홍지대와 접촉 시 천천히 손상된다.

오염지대 지하진홍지대 지하오염지대표면과 진홍지대표면이랑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오염지대 지하진홍지대 지하에서는 표면과 다른 새로운 들이 등장한다.

신성지대는 파스텔 톤의 동화 이미지로 구성된 환경이다. 무지개가 있고 나무들은 여러 가지 색깔이며 배경 화면의 나무들도 색깔이 바뀐다. 새로운 들은 픽시유니콘 등이 있으며, 스폰 확률이 높고 이동 속도가 빠르다.

확산[편집 | 원본 편집]

오염지대진홍지대 그리고 신성지대는 하드모드에서 빠르게 확산된다.

이들은 오염지대진홍지대 그리고 신성지대가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플레이어의 집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나무 블록이나 점토 등으로 보호하고자 하는 곳을 4칸 이상 채운다면 오염되지 않을 것이다. 하늘 도시는 집 주변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광물[편집 | 원본 편집]

육신의 장벽은 격파됐을 시 항상 폰해머를 드롭한다. (주의 : 노말 모드에서는 폰해머제단을 부수려고 해도 부숴지지 않는다.) 하드모드 진입 이후 폰해머제단을 파괴할 수 있으며, 제단이 파괴될 때마다 순서대로 다음 광물이 월드에 생성된다.

(주의 : 같은 티어인 두 종류의 광석이 같이 생성될 수 없다. 예로 네번째로 제단을 부숴서 처음으로 돌아갔을 때, 처음 제단을 파괴했을 때 코발트 광석이 생성되었다면 팔라듐 광석이 같은 월드에 생성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제단을 부술 때, 1~3마리의 망령이 즉시 주위에 스폰된다.새로운 광석은 기존의 월드 블록을 대체하여 생성된다.

제단이 파괴될 때 마다, 새로운 오염지대 지하진홍지대 지하 그리고 신성지대 지하가 확산된다. 월드에 있는 칠흑석이나 진홍석 그리고 진주석으로 변환될 기회를 가진다.

아무리 많은 제단이 파괴되도 광석의 희귀도는 코발트/팔라듐 < 미스릴/오리칼쿰 < 아다만타이트/티타늄 순을 유지한다.

채광 및 크래프팅[편집 | 원본 편집]

보스들[편집 | 원본 편집]

세 종류의 메카닉 보스, 쌍둥이,파괴자,스켈레트론 프라임은 각각 기존 하드모드 이전 보스들의 강화형이다.